제주도에 혼자 먼저 가게 되었어요. 이번에는 혼자 여행하는 동안 렌트카 없이 뚜벅이 여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혼자 여행에 어울리는 1인 숙소 플레이스캠프 디럭스룸에 숙박을 했어요.
플레이스캠프 제주
체크인 14:00 - 체크아웃 11:00 디럭스룸 기준 1박 비수기 10만 원 내외
공항에서 플레이스캠프 가는길
제주 공항에 도착하면 항상 반겨주는 돌하르방과 인사 후 버스 타러 나옵니다. 저는 제주버스정보시스템 (jeju.go.kr) 사이트에서 버스 시간을 확인했어요.
게이트 1번 앞 1번 정류장 [표선/성산/남원방향]에서 111번/112번을 타고, 고성리 회전교차로에서 내렸어요.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ㅎㅎ 비행기 타는 거보다 더 오래 걸린 거 같아요. 그래도 버스 여행 하는 느낌으로 즐겁게 숙소로 향했답니다.
플레이스캠프 제주 외관
숙소 건물 자체가 이뻤어요. 밤에는 조명도 켜놔서 아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체크인을 하고 숙소동으로 향했어요. 저는 디럭스룸이라 액티비티를 하는 건물에 숙박했습니다. 6번 숙박하면 1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줍니다. 그리고 투숙객은 도렐커피/ 액티비티 등 10% 할인 적용 가능하니까 꼭 이용하세요. (특히 도렐커피!)
디럭스룸 내부
디럭스룸은 최대 2인까지 숙박가능합니다. 스탠더드룸은 더 저렴한데, 후기를 보면 약간 감옥(?) 같다는 느낌이 있어서, 여유로운 디럭스룸으로 예약했어요. 디럭스룸은 2명도 충분히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책상이 있고, 옆에 화장실이 있어요. 객실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침실은 화장실 뒤편에 있어서 약간 분리된 공간 느낌이 나서 아늑해요. 침대는 엄청 푹신푹신했습니다. 침대 맞은편에는 화장대도 있고, 옷을 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세면대는 따로 나와있고 옆에는 미니 냉장고가 있어요. 따로 냉동은 안 되는 것 같지만, 간단한 음료나 물을 넣기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숲뷰 숙소였던 것 같아요. 디럭스룸은 광장뷰/숲뷰 중에서 랜덤으로 배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체크 아웃은 엘리베이터 1층 키 박스에 넣고 나오면 됩니다. 1일 2병 제주 삼다수가 제공되고, 따로 커피포트는 없지만 복도에 정수기가 있기 때문에 컵라면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대 맞은편 벽에 빔을 볼 수 있어요. 따로 로그인은 되어있지 않지만, 개인 아이디가 있으면 OTT서비스는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자니까 왠지 울적해서 유튜브로 노래를 틀어 놓고 잤어요.
주변 관광
이번 여행은 뚜벅이 여행이었기 때문에 숙소 주변을 걸어서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제일 좋았던 코스는 광치기해변이랑 맞은편 올레길 2코스였어요. 날씨도 좋았기 때문에 걸어서 산책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단, 그늘이 없고 햇볕이 뜨거우니까 모자나 양산은 필수예요! 성산일출봉도 갈 수 있는 거리였지만, 멀리서 보는 게 예뻐서 그냥 감상만 했습니다.
주변에 하나로마트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간단한 저녁거리나, 회 종류도 사서 먹었습니다.
혼자여행 하는 경우, 게스트하우스처럼 복작복작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맺어야 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혼자 조용히 쉬고 싶다면 추천하는 숙소임. 다음에 혼자 오면 또 여기서 숙박하고 싶음. 전반적으로 숙소가 깔끔한 느낌.
도렐커피 10% 할인되니 꼭 방문해 보길 추천함. 아기자기한 소품샵도 있고 구경할 거리도 많음.
액티비티(요가, 올레길 탐방)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은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음.
성산일출봉 근처 카페 맛집 제주도 한정 메뉴 스타벅스/ 제주 전복김밥/도렐커피
오늘은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을 소개합니다. 저는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여행을 해서 이 주변을 기준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스타벅스(피넛쑥떡스콘), 제주 전복김밥(흑돼지김밥), 도
mohaekkyy.tistory.com
제주 공항 근처 뚜벅이 맛집 카페 디저트 코스 컴플렉스 / 우무 / 진정제주
광치기 해변에서 동문시장 근처까지 뚜벅이 여행자는 버스를 타고 넘어왔어요. 약 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제주 동문시장 근처, 공항 근처 뚜벅이들이 가기 좋은 3곳. 컴플렉스(커피 맛집), 우
mohaekky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