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시지 쪽 가족 모임이나 단체모임으로도 추천하기 좋은 복어 전문 코스요리집 복터진집 수성점에 다녀왔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바로 2층에 카페도 있어서 모임 하기에도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복터진집 수성점
📍 경북 경산시 삼성현로 62 🕐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주차공간 있음 ✔ 당일 예약시간 2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
내부
실내 인테리어가 독특했어요. 홀은 길쭉하게 되어있고 반대편에 예약룸이 있어요. 룸에서 오붓하게 드시고 싶다면 당일 2시간 전에는 꼭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메뉴
복불고기와 복 샤브샤브가 대표 메뉴이고, 점심특선(오전 11시 - 오후 3시)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저희는 샤브샤브와 불고기 둘 다 먹고 싶어서 햇참복스페셜코스(5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햇참복 스페셜 코스는 참복버섯샤브샤브+참복불고기+참복튀김+참복만두+참복껍질무침+식사+후식 까지 포함된 복어 코스요리예요. 복터진집에 있는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코스인 것 같습니다.
복어껍질무침은 녹두전이랑 같이 줍니다. 녹두전에 복어껍질과 미나리 등 야채무침을 같이 싸서 먹으니 쫄깃쫄깃한 식감이었어요. 무슨 맛이 느껴진다기보다는 야채맛+양념맛이고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재미있었습니다.
복어만두는 1인당 2개씩 나왔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었고, 샤브샤브 국물에 살짝 데쳐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복어 샤브샤브는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버섯도 종류별로 많이 주셨고, 명이나물과 깻잎을 듬뿍 주셨어요. 명이나물 + 살짝 데친 깻잎 + 야채 + 살짝 데친 복어고기의 조합은 진짜 맛있었습니다.
복어불고기 복어튀김
복어튀김은 단호박 튀김도 같이 주는데, 진짜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샤브샤브와 이 복어튀김이 제일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복어불고기는 닭갈비 느낌으로 약간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었어요. 샤브샤브와 비슷한 재료를 가지고 양념에 볶은 게 복어 불고기였던 것 같습니다. 진짜 너무너무 배가 불렀지만 식사는 포기할 수 없어서, 볶음밥과 죽을 조금씩 시켜보았습니다.
볶음밥과 죽
복어불고기를 시키면 식사로 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고, 복어 샤브샤브를 주문하면 죽을 식사로 시킬 수 있습니다. 볶음밥도 맛있었지만, 죽이 더 맛있어요. 죽 대신 칼국수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는 오미자차와 오렌지를 주셨어요. 너무너무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미리 예약하면 룸에서 조용히 식사도 할 수 있고 같이 갔던 가족들도 만족스럽게 식사를 했기에 가족모임이나 단체 모임으로 추천하는 식당입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주차장도 넓습니다(단, 안쪽에 주차하면 밥 먹다가 차 빼주러 나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위층은 투썸이 있어서 밥과 카페까지 한 번에 해결가능해요!